sk이노베이션 주가 전망 2021

안녕하세요? 오늘의 주제는 sk이노베이션 주가 전망입니다.

 

최근 올해 전기차 배터리 시장의 성장이 기대되고 있어 많은 투자자들이 sk이노베이션 주가 전망에 대한 관심이 높아 준비하였습니다.

 

이번 포스팅을 통해 sk이노베이션 주가 전망 예상을 위한 재료, 최근 실적, 차트 분석 등 전반적인 사항들을 살펴볼 예정이니 끝까지 읽어주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그럼 많은 분들이 궁금해 하시는 sk이노베이션 주가의 전망 및 분석 등 유용한 정보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sk이노베이션 주가 전망

 

sk이노베이션 주가, 내일의 급등주 될까?

SK이노베이션은 SK()2007년 투자사업부문을 영위할 SK()와 석유, 화학 및 윤활유 제품의 생산 판매 등을 영위할 분할신설법인인 동사를 인적 분할함으로써 설립된 기업입니다.

 

200910월 윤활유 사업부문을, 20111월 석유 및 화학 사업부문을 각각 물적 분할하였습니다.

 

동일자를 기준일로 사명을 SK에너지()에서 SK이노베이션()로 변경하였으며 20189월 말에 회사의 전략적 판단에 따라 FCCL사업을 넥스플렉스에 매각 하였습니다.

 

SK이노베이션 주가

국내 전기차 배터리 삼대장으로 삼성SDI, LG화학과 더불어 많은 투자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또한 많은 전문가들이 삼대장의 다른 종목에 비해 여전히 저평가라고 주장하는 전문가들이 많이 있어 주식장의 시선이 집중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또한 최근에는 미국 조지아주 배터리 제2공장 건설 투자금으로 1900억원(98600만 달러) 규모의 그린본드 조달하겠다고 밝혀 주가 상승 및 많은 투자자들의 관심을 받기도 하였습니다.

 

그린본드는 신재생에너지, 에너지 효율화, 환경오염 예방 등 친환경 프로젝트에만 사용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특수목적 채권을 말하는데요,

SK이노베이션 미국 전기차 배터리 자회사 'SK배터리아메리카'가 그린본드를 발행하고, SK이노베이션이 채무보증을 서는 방식으로 진행되었습니다.

 

113일 현재 285000원에 거래 되고 있으며, 52주 고가 318,500 52주 저가 55,100 거래량 1,200,302 외인비율 23.82% (-0.05%) 시가총액 263,527시총순위 코스피 14PER 0PBR 1.44배당수익률 1.05%입니다.

 

sk이노베이션 주가전망 분석

 

sk이노베이션 3분기 실적

 

sk이노베이션의 3분기 실적 발표에 따르면 석유는 흑자 전환 했으나 화학사업에서 적자를 면치 못했다고 합니다. 자세한 사항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SK이노베이션 3분기 연속 적자를 기록했는데요, 일각에선 3분기에 흑자전환 할 수 있다는 전망도 나왔지만 석유·화학 시황 부진으로 적자폭을 줄이는 데 그쳤습니다.

배터리 사업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5배나 늘며 성장성을 입증하며 많은 투자자들의 관심과 기대를 충족 했습니다.

 

SK이노베이션은 3분기 매출 84192억원, 영업손실 290억원을 기록하였다고 발표했습니다.

 

이는 매출은 전분기보다 12196억원(16.9%) 늘어났으며 유가 회복세에 따라 석유제품 가격이 상승했고, 석유제품과 윤활기유 판매 물량이 증가한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또한 올해 헝가리 및 중국에 신설한 배터리 해외공장이 본격 가동하면서 배터리 판매물량이 늘며 매출액을 끌어올렸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sk이노베이션 4분기 실적 예상

 

4분기 영업적자가 1891억 원을 기록하며 시장 기대치(-1337억 원)를 밑돌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정유 사업부는 정제마진이 BEP(손익분기점)를 밑돌고 있어 재고 관련 이익에도 불구하고 적자가 지속할 것이라는 추정되고 전기차 배터리 사업은 물량 증가에도 불구하고 환율 하락에 따른 부정적 효과가 발생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4분기 실적은 시장 기대치를 밑돌겠지만, 전기차 사업 가치의 중요성이 확대되는 점이 부각되고 있습니다.

 

SK이노베이션은 가장 저평가된 배터리 셀 업체로 LG화학과의 소송 관련 불확실성 해소 시 밸류에이션 재평가와 함께 급격한 주가 상승이 기대되고 있는 상황으로 볼 수 있습니다.

 

다만 아직 최종판결 결과를 예단하기는 어렵지만, 양사의 합의가 전개될 가능성이 크다고 많은 전문가들이 입을 모으고 있는 상황입니다.

 

목표주가는?

 

백영찬 KB증권 연구원도 SK이노베이션의 배터리 및 분리막 사업 가치가 크게 증가할 것으로 전망해 목표 주가를 기존 19만원에서 34만원으로 높였다

 

[ 함께 보면 좋은 글 ]

 

 

 

전기차 배터리 관련주 총정리

전기차 배터리 관련주 총정리 안녕하세요? 너무 추운 날씨로 주머니에 손이 가고 옷깃을 여미게 되는 것 같습니다. 다들 이러한 날씨중에는 컨디션 관리, 건강관리 잘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최

mbc10.tistory.com

 

 

삼성SDI 주가전망 최신분석

삼성SDI 주가 전망 최신분석 안녕하세요? 오늘의 주제는 삼성SDI 주가전망입니다. 최근 상승 및 2021년 추천주로 많이 거론 되고 있어 주식장의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삼성SDI입니다. 이에 오늘

mbc10.tistory.com

 

 

LG화학 주가 전망 최신분석

LG화학 주가 전망 최신분석 안녕하세요? 오늘의 포스팅 주제는 LG화학 주가전망입니다. 최근 잇따라 국내 바이오 기업의 신약 후보물질을 사들이며 바이오 산업 육성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 LG화

mbc10.tistory.com

 

sk이노베이션 주가 전망 예측

현대차의 전기차 플랫폼인 E-GMP 3차 배터리 물량 공급사로 선정될 것이라는 기대가 높은 상황입니다.

 

흥국증권에서 SK이노베이션이 최대 37만원까지 오를 수 있다는 내용의 리포트를 발표하며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흥국증권 보고서에 따르면 지금보다 51.6% 더 오를 수 있다고 주장하고 있는데요, 이는 기존의 배터리주 가치 평가 방식으로 주로 쓰였던 EV/EBIDTA(시장가치/세전영업이익)가 맞지 않는다고 이야기 하고 있습니다.

EV/EBIDTA는 영업활동으로 얻는 이익이 중요합니다. 배터리 산업이 급성장하는 시기는 업체별 이익 반영 시기나 증설 속도가 천차만별입니다.

 

때문에 분모인 세전영업이익 변동성이 높아 당장의 이익은 비교 기준으로 부적절하단 지적이라는 것입니다.

 

대신 배터리 1위 업체인 중국의 CATL을 비교 기준으로 삼으며 주장을 펼쳤습니다.

 

각 사의 배터리 생산 능력이 안정기에 접어드는 2023CATL의 생산 능력을 100으로 잡으면 LG화학 163, SK이노베이션 53, 삼성SDI 44 등으로 생산 능력 비교값이 나오게 되는데요,

 

이를 CATL의 현재 시총(158조원)과 비교하되 중국 정부의 보조금 등 특수성을 고려해 한국 3사에는 할인율 50%를 적용하며 계산 했을 때 SK이노베이션이 저평가를 받고 있다는 것입니다.

 

따라서 sk이노베이션의 목표주가를 24만원으로 제시하고, 37만원까지 오를 수 있다고 제시하고 있습니다.

​​이상 오늘은 여기까지 이야기 나누도록 하겠습니다.

 

이 포스팅은 주관적 견해가 포함된 정보 제공 목적의 포스팅입니다. 투자 결과는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언급된 부분에 대해 더욱 자세히 알아보시면서 성공적인 투자하시길 응원하겠습니다.

 

또한 블로그에 다양하고 유용한 정보들이 많이 있으니 구경하고 가세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