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화학 주가 전망 최신분석

안녕하세요? 오늘의 포스팅 주제는 LG화학 주가전망입니다. 최근 잇따라 국내 바이오 기업의 신약 후보물질을 사들이며 바이오 산업 육성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 LG화확에 대한 주식장의 관심이 높은 상황입니다.

 

이에 LG화학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도록 LG화학 주가에 대한 알차고 유용한 정보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이제부터 LG화학의 주가 분석, 주가 전망 등에 대해 구체적으로 알아보겠습니다.

 

그럼 아래에서 LG화학 주가 전망 및 실적을 통한 예측 등 자세한 정보를 받아 가시기 바랍니다.

 

 

해당 글은 개인적인 견해를 바탕으로 쓴 정보제공 목적의 포스팅입니다. 언급된 정보 중 오류가 있을 수 있으며 투자 행위 및 결과에 대한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LG화학 주가, 내일의 급등주 될까?

석유화학 사업부문, 전지 사업부문, 첨단소재 사업부문, 생명과학 사업부문, 공통 및 기타부문의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첨단소재 사업부문에서 양극재, 자동차소재, IT소재의 경쟁력을 바탕으로 고부가 제품을 중심으로 한 포트폴리오 전환을 추진 중입니다.

현재 다양한 Global Network를 보유하고 있는 Open Network회사, 국내외 대학 및 연구기관과의 협력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1230일 장 종료 기준 824000원에 거래 되었으며, 52주 고가 863,000 52주 저가 230,000 거래량 337,565 외인비율 42.4% (0.1%) 시가총액 581,681시총순위 코스피 4PER 203.09PBR 3.66배당수익률 0.25%입니다.

 

LG화학 주가 분석 및 실적

LG화학은 올 3분기 연결기준 매출 211716억원, 영업이익 16796억원, 순이익 1258억원을 달성하며 1년새 수익성이 크게 확대되며 주식장의 높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지난해 3분기 매출 199425억원, 영업이익 8588억원, 순이익 4329억원을 달성 대비 이익이 2배 이상 늘어난 수치입니다.

배터리사업 부문을 떼낸 후 재무구조가 큰 폭으로 개선되고 투자부담도 덜게 돼 향후 신용등급 방어에서도 긍정적일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또한 2021년 차환용 공모 회사채 발행 준비에 착수했습니다. 5000억원 이상의 발행을 준비하고 있느넫요, 내년에도 대규모로 대표 주관사단을 꾸려 수요예측을 준비할 전망입니다.

 

29IB업계에 따르면 LG화학은 20212월께 공모채 발행을 위한 수요예측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전해지고 있습니다.

 

구체적인 규모와 만기 구조는 아직 논의 단계입니다. 시장 태핑(tapping) 후 대표 주관사 선정을 비롯한 제반 절차도 마무리 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내년 2월 발행으로 가닥을 잡았습니다. LG화학은 올해에도 25000억원 발행을 추진한 바 있습니다.

 

신용등급 AA+를 보유해 채권 시장 호황 효화를 톡톡히 누렸습니다. 23700억원의 자금이 쏠리면서 9000억원으로 발행금액을 늘렸으며 3·5·7·10년물 모두 1%대에서 금리를 확정했습니다.

20193월과 20182월에도 해마다 연초 발행에 내서서 각각 1조원, 5000억원의 대규모 조달을 성사시켰으며 내년 2월에도 5000억원 가량을 모집액으로 제시해 시장 분위기를 살펴 규모를 확대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LG화학의 2021년 채권 만기도래 물량은 6300억원 규모에 달하며, 1년에 한번만 발행에 나서는 만큼 수요예측에 만전을 기하고 있는 상황으로 볼 수 있습니다.

 

주관사단 규모도 최대인데요, 올해 대표주관사단으로 한국투자증권, 하이투자증권, 신한금융투자, NH투자증권, KB증권 등 5곳을 내세운 상황입니다.

 

[ 도움이 될만한 추천 글 ]

 

LG디스플레이 주가 전망 분석

LG디스플레이 주가 전망 분석 안녕하세요? 오늘의 주제는 LG디스플레이 주가전망입니다. 참, 오늘은 크리스마스 이브인데요, 코로나재확산으로 마음이 무겁기만 한 것 같습니다. 그래도 가족과

mbc10.tistory.com

 

 

LG전자우 주가전망 최신분석

LG전자우 주가 전망 최신분석 안녕하세요? 최근 날씨가 정말 추웠는데요, 오늘은 조금 기온이 오른 것 같아 좋네요. 이정도는 뭐 춥지도 않네요.ㅎㅎ 그래도 다들 건강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오

mbc10.tistory.com

LG화학 주가 전망

기존에 화학 부문과 섞여 있던 LG화학은 배터리 부문 가치 평가가 어려웠는데 물적분할하면 재평가가 가능해 졌습니다.

 

다만 기존 주주 입장에서는 올해 말 LG에너지솔루션이 기업공개(IPO)하면 LG화학 주주 품에서 떠날 수 있는 상황입니다.

 

물적분할은 주가는 오를 수 있는 재료였지만 주주가치에는 부정적으로 작용할 수 있는 점을 유의해야 할 것 같습니다.

또한 LG화학이 배터리 부문을 분사해 새로 출범시킨 신설법인 'LG에너지솔루션'의 상장이 2021년으로 예정되어 있는 점도 고려해야 할 것입니다.

 

전문가들의 의견을 종합하면 LG화학의 목표주가는 LG화학의 경우 100만원 내외로 제시하고 있습니다.

 

LG에너지솔루션 상장 혹은 전략적투자자 유치 시 사업 성장 속도가 빨라질 수 있어 LG화학의 주가 추가 상승은 충분히 가능하다고 전망하고 있습니다.

​​이상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공유 부탁드리겠습니다.

 

해당 내용에 대해 더욱 자세히 알아보시면서 성공적인 투자 하시길 응원하겠습니다.

 

또한 블로그에 다양하고 유용한 정보들이 많이 있으니 구경하고 가세요! 그럼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