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LCC 관련주 대장주 총정리

 

안녕하세요? 한주가 마무리는 되는 금요일이네요, 이번 한주도 수고 많으셨습니다.

 

오늘 함께 살펴볼 포스팅의 주제는 MLCC 관련주 대장주입니다. 최근 많은 투자자들이 관심을 갖고 있습니다.

 

MLCC 관련 주식 수혜 종목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가 높아질 수 있을 것 같습니다. 

 

MLCC 관련주 대장주

 

이제부터 MLCC 관련주 대장주에 대해 구체적으로 알아보겠습니다.

 

 

 

 

아래에서 MLCC 관련 주식 수혜 종목에 대한 정보 받아 가시기 바랍니다.

 

 

해당 포스팅 내용 속 정보는 오류가 있을 수 있으며 참고용 정보성 포스팅임을 명시합니다. 투자 행위 및 결과에 대한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MLCC 관련주, 내일의 급등주 될까?

MLCC는 적층 세라믹 콘덴서(MLCC, Multi Layer Ceramic Condenser, Multi Layer Ceramic Capacitor)는 반도체에 전기를 일정하게 공급하는 `` 역할을 하며 IT 기기 및 많은 분야에서 핵심 부품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특히 올해는 코로나 1919 인한 비대면, 언택트 산업의 확대로 인한 PC, 노트북 판매 및 사용량 증가, 5G 스마트폰의 확대 등의 호재가 겹치면서 MLCC 분야의 전망도 매우 밝다고 보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자연스럽게 주식장의 관심이 높아진 상황입니다.

 

앞으로도 많은 관심을 받게 될 MLCC 관련주 대장주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MLCC 관련주 대장주 1 : 알에프세미

알에프세미는 반도체, 디스플레이, MLCC용 절단 장비 제조 및 판매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소자급 반도체 칩의 개발과 생산 이력 및 적층 세라믹 콘덴서 기능을 내장한 마이크로폰 칩 개발을 완료한 이력(2018)으로 주식장의 뜨거운 관심을 받기도 하였습니다.

삼성전기와 마찬가지로 많은 전문가들이 MLCC 관련주 대장 종목 중 평가하고 있습니다.

 

삼성전자의 1차벤더 협력업체로 인공지능에 필수적인 음성인식용 마이크로폰(ECM) 칩을 공급하고 있는 점이 부각되는 종목입니다.

 

ECM 칩은 사람의 음성신호를 전기신호로 변환하는 반도체로 인공지능, 자율주행 및 전기차에 있어 핵심 반도체 부품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음성신호를 전기신호로 바꾸는 핵심부품인 ECM칩을 만들고 있으며, 세계시장의 60% 이상을 점유하는 글로벌 1위 기업으로 한국거래소에서 히든챔피언으로 선정되기도 했습니다.

 

MLCC 관련주 대장주 2 : 삼성전기

 

종합 전자부품 제조회사인 삼성전기는 MLCC, 카메라모듈, PCB, 스마트폰, 반도체, 자동차용 사업 등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MLCC 관련 종목 중 대표적인 수혜 종목으로 꼽히고 있어 많은 전문가 및 투자자들이 MLCC 대장주로 꼽고 있는 종목 중 하나입니다.

최근 스마트폰 핵심 부품인 와이파이 모듈 사업, 비주력 사업을 덜어내고 성장 가능성이 높은 분야에 힘을 쏟겠다고 공표하여 큰 관심을 받기도 하였습니다.

 

많은 투자 전문가들은 삼성전기에 대해 적층 세라믹 캐페시터(MLCC)(MLCC) 양호한 실적 혹은 호황으로 인해 상승을 예측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애플이 '폴디드 줌' 카메라 채택 하느냐에 여부에 따라 수혜 전망이 예측되고 있어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MLCC 관련주 대장주 3 : 코스모신소재

 

코스모 신소재는 이형필름, 점착필름, 인슐레이션 필름 등이 대표적이며 기능성 필름 사업 등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MLCC에 필요한 기능성 필름을 제조 및 2차 전지용 양극 활물질과 토너, 토너용 자성체 사업 등을 영위하고 있어 2차 전지 관련주로도 평가받고 있습니다.

 

최근 반도체에 사용하는 MLCC용 이형필름도 대폭 확대되고 있는 점 등 수혜로 인해 올해 4분기 영업이익의 증가 및 상승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또한 코스모화학의 100% 자회사인 코스모에코켐은 지난 2019년 포스코케미칼에 양극재 핵심 원료인 코발트를 납품하는 공급사로 결정됐습니다.

 

이날 포스코케미칼이 미국 완성차업체 GMLG에너지솔루션의 합작사인 '얼티엄셀즈(Ultium Cells)'에 전기차 배터리용 양극재를 공급한다고 밝혔습니다.

 

이에 코스모화학 주가가 이날 상한가를 쳤으며 코스모화학이 지분을 보유하고 있는 코스모신소재도 수혜를 입어 상승에 급등까지 보여 많은 투자자들이 주목 하고 있습니다.

 

MLCC 관련주 대장주 4 : 삼화콘덴서

 

국내 유일하게 콘덴서 종합 메이커로 주목받고 있는 삼화 콘데서는 세라믹 콘덴서 및 적측 세라민 콘덴서 사업 등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관계사로 삼화전기를 두고 있으며 삼화전기가 생산하는 전해콘덴서를 제외하고 거의 모든 콘덴서를 생산 중으로 시장 경쟁력 및 점유율이 높은 점이 강점입니다.

많은 전문가들에 의해 전방업체의 적층 세라믹 콘덴서(MLCC)(MLCC) 재고가 낮은 수준을 유지하고 있기 때문에 하반기에 IT 수요 회복이 바로 MLCC 출하로 이어져 실적 개선을 기대 전망을 받고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의 포스팅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 삼화콘덴서 주가전망 목표주가

MLCC 관련주 대장주 5 : 코스모화학

 

산화티타늄을 제조, 판매 사업 등을 영위하고 있는 코스모화학은 국내 유일 이산화티타늄과 황산 코발트를 제조하고 있어 많은 투자자 및 전문가들이 예의 주시하고 있는 종목 중 하나입니다.

또한 자회사로 코스모 신소재를 두고 MLCC에 사용되는 기능성 필름을 제조하는 점이 강점으로 부각되고 있습니다. 삼성전기와 함께 대표적으로 거론되는 MLCC 관련 주식 종목입니다.

 

최근 포스코케미칼, GM에 전기차 부품 공급 수혜를 맞고 있어 상한가를 달리고 있습니다. 이에 많은 투자자들이 관심을 갖고 있는 종목 중 하나입니다.

 

​​이상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해당 내용에 대해 더욱 자세히 알아보시면서 성공적인 투자 하시길 응원하겠습니다.

 

또한 블로그에 다양하고 유용한 정보들이 많이 있으니 구경하고 가세요~^^* 감사드리며 감기 조심하세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