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열 테마주 관련 주식

 

안녕하세요? 오늘은 기분 좋은 금요일입니다. 주말에 어디를 못 나가도 금요일만 되면 다들 기분이 업되는 것 같습니다. 한 번 주변을 둘러보세요, 다들 들 떠 있을겁니다.ㅎㅎ

 

오늘 우리가 함께 살펴 볼 주제는 윤석열 관련주입니다.

 

최근 징계도 확정되고, 말이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주식장에서도 윤석열 검찰총장에 대한 관심이 높아 준비해봤습니다.

 

윤석열 관련 주식 수혜 종목에 꼽히고 있는 종목 6가지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윤석열 관련주 테마주

 

이제부터 윤석열 관련주 테마주에 대해 구체적으로 알아보겠습니다.

 

 

 

 

아래에서 윤석열 관련 주식 수혜 종목에 대한 정보 받아 가시기 바랍니다.

해당 글은 개인적인 견해를 바탕으로 쓴 정보제공 목적의 포스팅입니다. 투자 행위 및 결과에 대한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윤석열 관련주, 내일의 급등주 될 수 있을까?

윤석열 검창 총장과 관련한 주식 종목들이 주식장의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사퇴설이 나올 때나 최근 국감장에서의 이슈 등에서도 상승 기류를 타고 있는 모습입니다.

 

최근에는 대선 주자 선호도 조사에서 3위를 기록하였었는데, 최근 1위를 기록하는 모습을 보여 큰 관심과 이목이 쏠리기도 하였습니다. 자연스럽게 주식장의 관심이 뜨거워졌습니다.

아마 앞으로도 많은 투자자 및 전문가들이 예의주시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2022년 대선까지 지속적으로 눈여겨보며 상황을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또한 최근 징계 판정이 내려지면서 더욱 화제가 되고 있는데요, 이에 대해서도 많은 이야기가 나오고 있습니다.

 

현재까지는 윤석열 검창총장 측에서 내년 7월 임기까지 직접적인 사퇴를 하지 않겠다고 간접적으로 나타낸 바 있습니다. 임기가 끝나던지, 사퇴가 되든 정치권으로 들어올 것이라는 기대감도 작용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그럼 오늘의 주제엔 윤석열 관련주 테마주 수혜주에 대해 자세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윤석열 관련주 테마주 1 : 이그잭스

이그잭스는 LCD, OLED, LED용 화학소재, NFC 안테나, RFID 태그, 인쇄전자 사업 등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이그잭스의 사외이사가 윤석열 검찰총장과 사법 시험 합격 동문 및 연수원 동기라는 점 등이 부각되면서 윤석열 관련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최근 미국 백신개발기업 '이뮤노믹테라퓨틱스'가 교모세포종(뇌종양)에 대한 수지상세포 백신에 대한 임상을 진행한 결과 생존율을 높였다는 소식에 상한가를 경험하기도 하였습니다.

 

또한 지속적으로 상한가 급등 소식에 주식장의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종목 중 하나입니다.

 

12월부터는 하향 곡선을 그리고 있는 상태입니다.

 

윤석열 관련주 테마주 2 : 모베이스 전자

 

자동차용 전자부품 및 전장부품 제조 및 판매 사업 등을 영위하고 있는 모베이스 전자는 CMMI Level 3 국제 품질 인증 등이 강점이 있는 종목입니다.

 

5g 관련주로도 평가받고 있으며 모베이스 전자의 사외이사가 서울대 법학과 출신으로 윤 총장과의 동문이라는 점이 알려지면서 윤석열 관련주 테마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최근 윤석열 검찰총장의 정계 진출 관련설에 급등하기도 하였고, 대주주의 지분 중 일부(총 발행주식의 18.26%)를 임직원에게 매각하는 작업 이슈로 관심을 받기도 하였습니다.

 

최근 52주 신고가 경신하였고, 단기 중기 이평선 정배열로 많은 투자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윤석열 관련 수혜 주식 종목 3 : 서연

 

자동차 부품 사업 등을 영위하고 있는 서연은 최근 상승기류를 타며 올라가고 있는 모습입니다. 서연의 사외이사가 서울대 법대 출신이라는 점으로 관련 종목으로 분류되었습니다.

12월부터 하향세를 타고 있는 모습입니다.

 

12월 18일 현재 기준 9320원에 거래되고 있으며, 52주 고가 15,050 52주 저가 1,505 거래량 322,463 외인비율 0% (0.17%) 시가총액 2,188시총순위 코스피 503PER 0PBR 0.49배당수익률 0.53%입니다.

 

윤석열 관련 수혜 주식 종목 4 : 덕성

 

덕성은 합성 피혁, 수지, 섬유소재, 반도체용 전자재료, 초전도 자석 제조 사업 등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덕성은 대표적인 윤석열 테마주, 관련주로 꼽히는데요, 김원일 사외이사가 윤 총장과 서울대 법학과 동문이라는 이유 때문에 거론되고 있습니다.

 

12월 18일 현재 7630원에 거래되고 있으며 12월부터 하향 곡선을 그리고 있습니다.

 

윤석열 관련주 테마주 5 : 한창

 

한창은 코스닥 상장기업으로 정보통신기기 제조, 유무선전화기, 한창탑폰, EMS, 금융서비스, 자산운용 사업 등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한창의 대표가 서울대 법학과 출신이라는 점이 알려지면서 윤석열 관련주 테마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남북경협주로도 평가받고 있습니다.

10월, 11월 보다 높은 곳에서 있으며 상승 기류를 타는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12월 18일 현재 기준 1315원으로 거래되고 있으며, 52주 고가 2,910 52주 저가 987 거래량 596,310 외인비율 0.88% (0.04%) 시가총액 878시총순위 코스피 811PER 0PBR 2.25배당수익률은 없습니다.

 

윤석열 관련주 테마주 6 : 대영포장

골판지원지 생산업체로 골심지, 이면지, 표면지 사업 등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내수산업이라는 것과 포장 수요 지역에 분산 분포하는 지역산업이라는 특징이 있으며 코로나 이후 직간접적인 수혜를 보고 있고 앞으로의 택배, 배달 산업의 수혜를 받을 것으로 전망받고 있는 종목 중 하나입니다.

대영포장의 권택환 대표가 서울대 동문인 것과 동시에 사외이사 2명이 서울대 법학과 동문이라는 점이 알려지면서 윤석열 관련주 테마주로 묶였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의 포스팅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 대영포장 주가전망 골판지 테마주

 

[ 윤석열 관련주 테마주, 함께 보면 좋은 글 ]

 

▶ 이재명 관련주 테마주

 

이상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해당 사항에 대해 더욱 자세히 알아보시면서 성공적인 투자하시길 응원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블로그에 다양하고 유용한 주식정보들이 많이 있으니 구경하고 가시기 바랍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