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스트라제네카 관련주 총정리

 

안녕하세요? 오늘 기분 좋은 금요일을 맞이하고 있나요? 시국이 시국인지라 불안하고 힘든 마음 있으시겠지만 집콕하면서도 창문을 열고 환기도 시키고, 감정의 환기도 시키실 수 있는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오늘을 살펴볼 주제는 아스트라제네카 관련주 대장주 수혜주입니다.

 

보관 및 유통과정에서 우위를 점하고 있다고 평가 받는 백신이라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아스트라제네카 관련 주식 수혜 종목에 대해 전반적으로 살펴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아스트라제네카 관련주

 

이제부터 아스트라제네카 관련주에 대해 구체적으로 알아보겠습니다.

 

 

 

 

아래에서 아스트라제네카 관련 주식 수혜 종목에 대한 정보 받아 가시기 바랍니다.

 

해당 글은 개인적인 견해를 바탕으로 쓴 정보제공 목적의 포스팅입니다. 언급된 정보 중 오류가 있을 수 있으며 투자 행위 및 결과에 대한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아스트라제네카 관련주, 내일의 급등주 될까?

영국 제약회사 아스트라제약회사가 코로나 19 백신 치료제인 AZD1222을 영국 옥스퍼드대와 함께 개발, 연구 중이라는 사실에 전해지면서 많은 이들의 관심이 증폭되었고 주식장의 시선도 자연스럽게 쏠렸습니다.

 

아스트라제네카는 그동안 옥스퍼드대와 함께 코로나 19 백신 후보물질 AZD의 개발·연구를 진행해 왔습니다. 지난달 말 미국에서 성인 3만 명을 대상으로 한 대규모 임상 3상 시험을 시작했습니다.

 

지난 9월 한 차례 시험을 중단하기도 하였으나 다시 재개 하고 최근에는 임상 3상 시험 결과를 발표하여 큰 관심을 받았습니다.

보건 당국에서도 국민들에게 백신접종을 위해 모더나, 화이자, 존슨앤존슨 등 아스트라제네카와 함께 백신 물량 확보를 위한 계약을 체결하였다고 발표하였습니다.

 

타 백신들 보다 보관 및 유통과정이 수월하여 높은 관심을 받고 있는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입니다.

 

그럼 오늘의 주제인 아스트라제네카 관련주, 대장주, 수혜주에 대해 구체적으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스트라제네카 관련주 대장주 수혜주 1 : SK케미칼

SK케미칼은 폴리에스테르 등을 생산하는 화학부문과 신약 등 생명과학 부문 사업을 영위하는 SK디스커버리 계열사입니다.

 

201712월 지주회사인 SK디스커버리와 사업회사인 SK케미컬로 인적분할을 마무리하여, 신설법인 SK케미칼로 새롭게 출범한 회사입니다.

SK케미칼은 SK바이오사이언스가 아스트라제네카와 국내 및 글로벌 공급을 위한 협력의향서를 지난 21일 체결하여 큰 주목을 받기도 하였습니다.

 

최근에는 미 노바백스와 코로나 19 백신 위탁개발 생산 계약을 체결하기도 한 점이 부각되고 있는 종목입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의 포스팅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 SK케미칼 주가전망 최신분석

 

아스트라제네카 관련주 수혜주 2 : 진매트릭스

 

진매트릭스는 유전자 변이 의학연구, 진단제(항암, 항바이러스, 항생물질) 개발, 신규 유전자 발굴 등 의학 및 약학 연구개발 회사입니다.

 

2007년 대한민국 특허 대상인 세종대왕 상을 수상하여 언론(SBS, YTN, 와우 TV )에 보도되었듯이, ()진매트릭스는 한국과 미국에 등록된 특허기술을 기반으로 견실하게 성장하고 있는 맞춤의학 선두기업이라는 점이 부각되는 종목입니다.

진매트릭스는 옥스퍼드대학교에서 나눠진 백시 텍의 지분을 보유 중에 있어 아스트라제네카 관련주 테마에 편입돼 있습니다.

 

12월 18일 현재 26050원에 거래되고 있으며, 52주 고가 35,500 52주 저가 2,005 거래량 2,214,007 외인비율 0% (0.09%)

시가총액 5,283억 시총순위 코스닥 133위 PER 0배 PBR 30.74배 배당수익률은 없습니다.

 

 

아스트라제네카 관련주 3 : 에이비 프로바이오

 

에이비프로바이오는 제약사 아스트라제네카와 협업관계에 있는 제약회사입니다.

 

에이비 프로바이오의 자회사 에이비 프로는 아스트라제네카의 자회사인 메드이뮨과 합작법인인 에이비 메드를 설립, ABP-201등 관련 분야의 파이프라인 개발을 협력 중으로 알려져 에이비 프로바이오에 순풍을 가져다줄 것으로 예측되고 있습니다.

최근 영국 아스트라제네카의 자회사 메드이뮨(MedImmune)’과 미국 에이비 프로가 설립한 에이비 메드(AbMed)’에서 공동 개발한 파이프라인이 개발 초기부터 글로벌 제약사와 협업이 부각되고 있는 종목입니다.

 

12월 18일 기준 현재 2415원에 거래 되고 있으며, 52주 고가 3,400 52주 저가 517 거래량 119,004,746 외인비율 6.27% (0.03%) 시가총액 6,049시총순위 코스닥 110위 PER 0배 PBR 3.35배당수익률은 없습니다.

 

아스트라제네카 관련주 4 : 동아에스티

동아에스티는 의약품 제조, 신약 개발, 의료기기, 진단 사업 등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아사트라제네카 관련 수혜 전망 뿐 아니라 당뇨 등 만성질환과 항암제 중심의 파이프라인 강화에 주력하고 있어 주목 받고 있는 종목입니다.

최근에는 가족친화 기업으로 상을 받았으며, 코로나19로 인한 해외 수출·일부 매출 감소하였으나 내분비 치료제, 면역항암제 등 파이프라인 확대 사업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아스트라제네카 관련주 5 : 삼아제약

 

삼아제약은 소아과를 주력으로 하고 있는데 최근 코로나 영향으로 직격탄을 맞아 매출액에 영향을 주고 있습니다.

 

3분기 연결기준 영업이익은 2868만원으로 전년 동기 189913만원 대비 98.5% 감소했습니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1217786만원으로 25.9% 줄었으며, 당기순손실은 67536만원을 기록해 적자로 전환한 상태입니다.

실적 하락은 회사의 주력 제품인 씨투스, 베포린 등 호흡기계와 세토펜, 탄툼 등 해열진통소염제의 매출이 코로나19로 인해 감소했기 때문으로 분석되고 있습니다.

 

​​이상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해당 내용에 대해 더욱 자세히 알아보시면서 성공적인 투자하시길 응원하겠습니다.

 

또한 블로그에 다양하고 유용한 정보들이 많이 있으니 구경하고 가세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