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에어 항공 주가 전망 분석

 

안녕하세요? 오늘도 부쩍 날씨가 추운 것 같습니다. 이번 주말에도 방역 수칙을 잘 지켜서 가장 큰 위기라고 하는데, 무사하게 넘어가기를 바랍니다.

 

오늘 우리가 함께 살펴볼 주식 주제는 진에어 항공 주가입니다. 최근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갖으며 차후의 풍선효과 등을 위해 선점하여 준비하려고 하는 것 같습니다.

 

2, 3월 경 단계적 백신 접종을 앞둔 상황이기도 하고요, 이로 인해 진에어 항공 주가 전망 분석에 대해 준비했습니다.

 

진에어 항공 주가전망

 

이제부터 진에어 항공 주가 분석, 주가 전망 등 구체적으로 알아보겠습니다.

 

 

 

 

그럼 아래에서 진에어 항공의 주가 전망 및 분석에 대한 정보 받아 가시기 바랍니다.

 

본 포스팅을 정보제공 목적의 포스팅입니다. 투자 행위에 대한 모든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진에어 항공 주가분석, 내일의 급등주 될 수 있을까?

진에어 주가는 국내 대표 저비용항공사로 항공기를 이용한 여객 및 화물 운송 서비스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지난 5일 진에어 주가는 국토부에서 발표한 '2019년 항공교통서비스 평가'에서' 이용자 보호 항목 최상위 항공사로 선정됐다고 밝혔습니다.

최근 코로나 재확산으로 인해 국가적으로 국민들이 많이 불안해하고 힘든 상황이 지속되고 있습니다. 올 한해 국제비행기는 90% 이상 수익이 감소한 상태라고 합니다.

 

이번 위기를 슬기롭게 극복하고 내년 상반기 인 2월, 3월부터 단계적으로 백신접종을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한 업체에서 조사한 바로는 백신 접종이 시작되면 맞겠냐는 물음에 70% 이상이 맞겠다고 답하고, 이유는 90%가 여행을 가고 싶어서 라고 답했다고 합니다.

 

실제 업계 전문가들도 이번 위기가 끝난 후 항공 및 관광사업에 대한 풍선효과가 엄청 날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진에어 항공 주가 전망

진에어 항공은 올해 3분기 영업손실이 492억 원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76% 감소한 535억 원을 기록하였습니다.

 

국제선 이용률이 90% 이상 감소했기 때문에 당연한 결과이며, 이에 대해 코로나 이후 폭발적인 수요로 인해 항공료가 인상되지 않을까라는 예측이 심심치 않게 들려오고 있는 상황입니다.

 

진에어 측에서는 4분기 실적 향상을 위해 국내 여객 노선을 늘리는 한편, 화물 전용기 개조 및 카고 시트백 도입 등으로 통해 화물 사업을 강화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주식장 및 시장에서의 예상 수준에 걸맞은 감소 폭이라 큰 이슈가 되지 않고 있으며, 코로나 이후의 시장 변화를 쉽사리 예측할 수 없다는 점이 변수로 꼽히고 있습니다.

 

무엇보다도 가장 큰 주목을 받고 있는 점은 대한항공이 아시아나 항공을 인수했다는 점입니다.

 

이로 인해 향후 저비용항공사(LCC) 진에어를 비롯한 3사가 단계적으로 통합 시 수혜도 예상되는 상황입니다.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의 통합이 결정되면서 LCC 3(진에어, 에어부산, 에어서울)에어 서울)도 단계적으로 통합될 전망입니다.

 

LCC3사가 진에어를 중심으로 통합된다면 노선 조정, 가격 결정력 확보, 리스료, 유류비 절감 등으로 인해 진에어 항공 주가에 긍정적인 영향이 있을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또한 지난해 기준 LCC 내 진에어, 에어부산, 에어 서울의 국내선 점유율은 42.1%였으며, 국제선 점유율은 38.6%으로 3사가 통합한다면 규모의 경제효과를 누릴 수 있을 전망이라고 전문가들은 입을 모으고 있습니다.

 

이후에는 진에어 vs 제주항공의 싸움이 될 것이고, 많은 전문가는 진에어가 앞서 있다고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또한 아직 백신 관련 이슈가 살아 있는 만큼 주가는 위쪽에 머물고 있는 상황이나 갭 자리를 하방에 두고 상승한 만큼 앞으로 그만큼 아래로 열려 있다는 것을 고려하는 것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따라서 현재까지는 코로나 백신 개발 기대만으로 상승세를 보였을 뿐, 실질적인 travel이나 tour가 일어난 상황이 아니므로 계약이 성사되거나 매출이 늘어난 것은 아닙니다.

 

현재 컨택트 주식 및 여행 관련주들의 주가가 갭 상승한 만큼 고점에서 추격 매수하신 분들은 아래 갭 자리 염두에 두시고, 평단을 조절하는 것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이상 오늘은 여기까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해당 내용에 대해 더욱 자세히 알아보시면서 성공적인 투자 하시길 응원하겠습니다.

 

또한 블로그에 다양하고 유용한 정보들이 많이 있으니 구경하고 가세요^^*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