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바백스 파미셀 총정리

 

안녕하세요? 오늘은 노바백스 파미셀이란 주제로 이야기 나누려고 합니다.

최근 코로나 재확산으로 코로나 백신에 대한 많은 투자자들이 관심을 갖고 있어 준비했습니다.

 

국내의 경우 코로나 백신이 내년 상반기, 2월에서 3월경부터 의료인, 어르신 등 단계적으로 백신 접종을 실시할 계획을 밝혔습니다.

 

국민의 80%의 물량을 준비하여 전문가들이 말하는 50~60% 이상의 집단면역을 충분히 할 수 있을 것이라는 기대감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최근 아스트라제네카에 대한 영국 정부의 긴급사용 승인이 임박한 가운데 존슨앤존슨에 이어 노바백스도 임상 3상에 들어갔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많은 투자자들이 노바백스 관련 주식 수혜종목에 대한 관심을 갖고 있는 상황입니다.

노바백스 파미셀

특히 노바백스 관련 주식 수혜종목으로 파미셀이 가장 대표적으로 거론되고 있어 준비했습니다.

 

그럼 노바백스 파미셀에 대해 구체적으로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노바백스 파미셀, 내일의 급등주?

영국, 미국에서 화이자-바이오엔텍 컨소시엄과 모더나 백신의 접종이 시작됐지만, 단기간 만성적 물량 부족 상황이기 때문에 후발주자도 백신 공급이 시작되면 상당한 수혜를 입을 것이라는 분석이 나오며 주식장의 관심이 높아진 상황입니다.

 

29일 월스트리트저널(WSJ)에 따르면 노바백스(Novavax)가 자신들이 개발한 코로나19 백신이 질병으로부터 사람들을 안전하게 보호하는지 알아보기 위해 미국과 멕시코에서 최대 3만여명에 대한 임상 시험을 전날 시작했다고 밝히며 높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또한 영국에서도 임상 3상이 진행 중이고 남아프리카공화국에서 임상 2, 호주에서 임상 2상을 진행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노바백스는 당초 11월 미국에서 임상 3상을 시작할 것으로 계획했으나 백신 생산 확대 문제로 10월과 11월 두 차례 일정을 연기했습니다.

 

노바백스는 모든 임상 시험 결과가 20211~3월 중에 나올 것으로 예측하고 있습니다.

 

WSJ은 미국에 이미 2개의 백신이 도입됐지만, 공급 부족 때문에 추가 백신이 필요한 상황이라고 강조했습니다.

 

노바백스 백신에는 코로나19 바이러스 표면에서 발견되는 스파이크 단백질과 유사한 단백질이 포함되어 있으며, 이 단백질은 인체에 주입되면 바이러스에 대한 면역 반응을 유발하게 되는 원리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면역 반응을 향상시키기 위해 칠레에 서식하는 상록수 껍질을 재료로 만든 보조제가 사용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노바백스 백신은 최근 화이자와 모더나 백신 접종자에게 나타난 알레르기 부작용의 원인으로 지목된 폴리에틸렌 글리콜(PEG)’ 성분이 없고, 일반적인 냉장고 수준인 2~8도에서 저장과 유통이 가능한 점이 부각되는 코로나 백신입니다.

 

노바백스 파미셀 등 국내 관련주

한편 국내 증시에서는 SK케미칼, 제일약품, 켐온, 파미셀 등이 노바백스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으며 대표적으로 파미셀을 많은 전문가와 투자자들이 거론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국내 보건 당국은 노바백스, 화이자 등과 추가 협상이 끝나면 백신 확보 물량은 더 늘어날 것이라고 말하며 주식장의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지금 확보한 5600만 명분보다 많은 백신을 구하겠다는 취지이며, 5600만 명분은 한국 인구(5183만 명)108%가 맞을 수 있는 양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아스트라제네카 생산 계약을 따내면서 주목받은 SK바이오사이언스와 지난 8월 코로나19 백신 위탁생산 계약을 채결한 점이 부각되고 있습니다.

 

SK바이오사이언스는 비상장 회사입니다. 이에 SK바이오사이언스의 지분을 소유한 SK케미칼이 노바백스 관련주로 평가 받고 있습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의 포스팅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SK케미칼 주가전망 최신분석

SK케미칼 주가 전망 최신분석 안녕하세요? 오늘 출근에 눈이 쌓여 있네요. 어제 밤부터 내린 눈이라고 하는데요, 많지는 않아 눈 피해는 없을 거라 생각이 되어지지만, 그래도 출근 길 조심하시

mbc10.tistory.com

 

계속해서 노바백스 파미셀에 대해 이야기 나누도록 하겠습니다.

 

노바백스 관련 주식 수혜 종목으로 파미셀이 거론되는 이유는 가장 먼저 렘데시비르와 모더나가 백신 개발 성공 시 뉴클레오시드 수요가 늘어날 것으로 전망되는데 파미셀이 전 세계적으로 뉴클레오드시장 80% 점유 중인 점이 꼽히고 있습니다.

 

또한 이로 인한 노바백스 호재 시, 코로나 백신인 모더나도 호재 추세로 모더나 대장주로도 평가 받고 있는 파미셀 주가 더욱 긍정적인 영향을 줄 것으로 전망하고 있는 것입니다.

 

노바백스 관련 수혜가 예상되는 파미셀의 주가 전망 및 목표주가에 대한 내용은 아래의 포스팅에서 다루고 있으니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파미셀 목표주가 전망

파미셀 목표 주가 전망 안녕하세요? 이번주 내내 강추위가 예보되고 있으니 옷을 따뜻하게 입으셔야 할 것 같습니다. 바람이 무척이나 차갑고 매서운 것 같습니다. 다들 건강 유의하시길 바랍니

mbc10.tistory.com

 

이상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본 포스팅의 내용 중 오류가 있을 수 있으며, 정보 제공 목적의 글이니 투자 시에는 신중히 접근하시길 바랍니다. 투자에 대한 모든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해당 내용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시면서 성공적인 투자 하시길 응원하겠습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