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바이옴 관련주 총정리

 

안녕하세요? 오늘의 주제는 마이크로바이옴 관련주입니다.

최근 미생물 유전 정보나 미생물, 즉 마이크로바이옴을 이용한 치료제 개발 이슈가 증시에서 주목받고 있습니다.

 

지난 1222일 식품의약품안전처가 마이크로바이옴 치료제 국내 개발 지원을 위한 제품화 지원팀을 구성키로 하면서부터입니다.

 

정부가 마이크로바이옴 분야의 시장성을 확인하고 국내 기업 지원에 나서기로 하면서 정책 효과에 대한 기대가 커지게 된 것인데요,

 

금융투자업계에서도 마이크로바이옴 분야를 향후 성장성이 있는 유망 바이오 분야로 보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 많은 투자자들이 마이크로바이옴 관련주에 대해 궁금해하시는데요, 구체적으로 살펴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마이크로바이옴 관련주

마이크로바이옴은 미생물(Micorbe)과 생태계(Biome)를 합친 말로 몸속에 100조 개의 미생물과 그 유전자를 말합니다.

 

최근 국내외 다양한 연구를 통해 치매, 파킨슨병, 조현병, 우울증, 자폐 등 다양한 질환에 영향을 끼친다는 발표가 줄을 잇고 있습니다.

 

대부분 질환이 마이크로 바이옴과 관련이 있다 알려져 있고, 전 세계 마이크로 바이옴 시장은 2023년까지 1087억 달러(한화 약 1261900)로 연평균 7.6% 성장이 예측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자연스럽게 마이크로바이옴 관련주에 대해 많은 투자자들이 기대하고 관심을 보이고 있습니다.

 

그럼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관심을 받게 될 마이크로바이옴 관련 주식 수혜 종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래에서 마이크로바이옴 관련주에 대한 정보 받아 가시기 바랍니다.

본 포스팅의 내용 중 오류가 있을 수 있으며, 정보 제공 목적의 글이니 투자 시에는 신중히 접근하시길 바랍니다. 투자에 대한 모든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마이크로바이옴 관련주 대장주 수혜주 1 : CJ제일제당

CJ제일제당은 마이크로바이옴, 의료바이오, 산업바이오, 푸드테크 등 신기술에 대한 적극적인 투자를 이어오고 있는 점으로 인해 많은 투자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또한 국내 마이크로바이옴 업체 '고 바이오랩'과 마이크로 바이옴 기반 사업에 40억 원을 투자하며 적극적인 사업을 펼치고 있는 점이 부각되는 종목입니다.

최근에도 친환경 플라스틱 소재 개발사업 및 화이트 바이오 사업 강화로 인해 주식장의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1230일 장 종료 기준 381,000원에 거래 되었으며, 52주 고가 451,000 52주 저가 148,000 거래량 78,636 외인비율24.19% (-0.01%) 시가총액 57,356시총순위 코스피 48PER 41.13PBR 1.26배당수익률은 0.91%입니다.

 

마이크로바이옴 관련주 수혜주 2 : 유한양행

의약품, 건강식품, 동물약품, 생활용품, 연구활동 등의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시가총액 42,120억 시총순위 코스피 56PER 103.23PBR 2.3배 배당수익률은 0.63%입니다.

 

천랩의 정밀 분류 플랫폼을 기반으로 개발한 마이크로 바이옴 치료제의 연구개발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점이 부각되는 종목입니다.

 

마이크로바이옴 관련주 수혜주 3 : 코스맥스

코스맥스는 스킨케어, 메이크업, 헤어케어, 기능성화장품 생산 사업 등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자체 R&D를 통해 항노화 관련 미생물을 찾아 코드명 'Strain CX' 계열의 상재균을 알아내고 항노화 마이크로바이옴 화장품을 개발한 점이 부각되는 종목입니다.

 

 

최근 고려대학교와 수면증진 기술 이전 협약식 및 화장품 ODM 글로벌 매출 1위인 점이 부각되는 종목입니다.

 

마이크로바이옴 관련주 대장주 수혜주 4 : 아모레퍼시픽

아모레퍼시픽은 화장품, 생활용품, 건강용품, 브랜드, 연구개발 사업 등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스위스 기능성 원료업체이자 세계 최대 항료 회사인 '지보단'과 피부 미생물 공동연구 프로젝트 협약을 체결한 점으로 인해 많은 투자자들이 주목하고 있는 종목입니다.

또한 마이크로바이옴을 응용한 화장품을 출시한 점이 부각되고 있습니다.

 

최근 3년 만에 두 배 이상 성장한 국내 더마 코스메틱 시장을 선도하기 위해 브랜드 강화에 나서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아모레퍼시픽에 대해 보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의 포스팅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아모레퍼시픽 주가전망 최신분석

아모레퍼시픽 주가 전망 최신분석 안녕하세요? 이제 곧 크리스마스도 오고, 연말인데... 요즘 시국이 참 가슴이 아파 분위기가 안나는 것 같습니다. 모쪼록 이 위기를 우리 국민들과 의료진들이

mbc10.tistory.com

 

마이크로바이옴 관련주 대장주 수혜주 5 : 종근당바이오

 

종근당바이오는 고지혈증, 당뇨병 치료제, 면역억제제, 원료의약품 제조 사업 등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만성 간질환 치료용 마이크로바이옴 파마 바이오틱스 개발·제조 공정 최적화 연구를 진행하고 있는 점이 부각되고 있습니다.

 

또한 최근 성장 가능성이 높은 파마바이오틱스KTG와 공동으로 개발하기로 하여 많은 이들이 주목하고 있습니다.

 

종근당바이오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의 포스팅을 참고하시면 좋을 듯 합니다.

종근당바이오 목표주가 전망

 

종근당바이오 목표주가 전망

종근당바이오 목표주가 전망 안녕하세요? 오늘은 정말 칼바람, 찬바람 때문에 너무 춥게 느껴지는 것 같습니다. 따뜻하게 입고 있어도 발이나 얼굴은 꼭 추위를 이길 수가 없는 것 같습니다. 특

mbc10.tistory.com

이외에도 마이크로바이옴 관련주로 평가 받는 종목은 천랩, 지놈 앤 컴퍼니, 쎌바이오텍, 제노포커스, 비피도 등이 있습니다.

 

이상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해당 내용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시면서 성공적인 투자 하시길 응원하겠습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