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의 포스팅 주제는 세종시 소상공인 3차 재난지원금 추가지원입니다.

최근 정부가 코로나 재확산으로 인해 힘든 시기를 겪고 있는 소상공인 등을 대상으로 3차 재난지원금을 지급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111일부터 지급하여 설 전에는 마무리 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결국 논란이 되었던 특수고용직, 프리랜서 등에게도 지급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특별히 세종시 정부의 3차 재난지원금뿐 아니라 세종시에서 자체적으로 재난지원금을 추가지급 하기로 하여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시는 세종시 소상공인 3차 재난지원금 추가지원 사항에 대해 구체적으로 안내하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세종시 소상공인 3차 재난지원금 추가지급

아래에서 세종시 재난지원금 추가지급 내용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세종시 소상공인 3차 재난지원금 추가지원 대상

 

세종시가 코로나19의 피해를 입은 지역 집합금지·제한업종 소상공인을 위해 긴급재난지원금 50-100만 원을 추가 지급합니다.

 

세종시에 따르면 정부는 최근 감염병 확산에 대응해 3차 긴급재난 지원금을 지급할 예정입니다.

 

이는 방역조치로 피해를 입고 있는 소상공인과 고용취약계층을 보호하기 위한 것입니다.

 

이에 세종시도 3차 재난지원금과 별도로 영업 금지·제한 업종과 정부의 지원 대상에서 제외된 계층에게 재난지원금을 지급키로 했습니다.

세종시 소상공인 3차 재난지원금 추가지원 지급대상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세종시 소재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조치로 영업을 중단한 집합금지 업체

 

2. 저녁 9시 이후 영업을 중단하거나 시설면적당 인원 제한으로 피해를 입은 영업제한 업체

 

3. , 영업시간 제한이나 면적당 인원 제한이 없는 상점·마트는 제외됩니다.

 

4. 정부의 지원 대상에서 제외된 전업 문화예술인

 

세종시 소상공인 3차 재난지원금 추가지원 지급 자격

자원자격은 지역에 사업장이 소재하는 소상공인으로, 행정조치를 준수한 사업장 중 유흥시설 등 집합금지 업종 74개소와 식당과 카페, 학원, ·미용실 등 영업제한 업종 7225개소로 예상됩니다.

 

또한 지원 대상은 한국예술인복지재단에 예술활동증명 등록을 마친 지역 문화예술인 중 정부지원 대상에서 빠진 400(추정)으로, 소요 예산은 약 2억 원이며 1인 당 50만 원이 지급됩니다.

 

세종시 소상공인 3차 재난지원금 추가지원 지급금액

1. 세종시 소재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조치로 영업을 중단한 집합금지 업체 100만원

 

2. 저녁 9시 이후 영업을 중단하거나 시설면적당 인원 제한으로 피해를 입은 영업제한 업체 50만원

 

3. 지역화폐 여민전으로 지급해 지역경제를 활성화 할 방침이며 시행 시기는 내년 1월 초, 소요예산은 385000만 원 정도로 재난예비비를 활용한다고 전해지고 있습니다.

세종시 소상공인 3차 재난지원금 추가지원 신청 방법

집합금지 및 영업시간 제한 업종에 대한 지원은 내년 1월 중순 신청안내 문자메시지를 보내고, 온라인 신청을 받은 후 1월 말쯤 이뤄질 예정입니다.

 

세종시 소상공인 3차 재난지원금 추가지원 신청 문의

자세한 신청 관련한 문의는 세종특별자치시청 홈페이지를 통해 하시기 바랍니다.

 

세종특별자치시청 홈페이지 www.sejong.go.kr

 

 

 

3차 재난지원금 특수고용직 프리랜서 홈페이지 안내

3차 재난지원금 특수고용직 프리랜서 홈페이지 안내 안녕하세요? 오늘의 포스팅 주제는 3차 재난지원금 특수고용직 프리랜서입니다. 이번 3차 재난지원금은 소상공인 이외에도 택시 기사 등 특

mbc10.tistory.com

 

 

3차 재난지원금 소상공인 신청 대상 자격 홈페이지 안내

3차 재난지원금 소상공인 신청 대상 자격 홈페이지 안내 안녕하세요? 오늘은 3차 재난지원금 소상공인 신청 대상 자격 홈페이지에 대해 이야기 나누려고 합니다. 정부가 코로나19 3차 확산으로

mbc10.tistory.com

 

이상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