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노메트리 주가 전망 2021년

안녕하세요? 오늘의 주제는 이노메트리 주가 전망입니다.

 

최근 주가가 상승 곡선을 그릴지 관심이 커지고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을 통해 이노메트리 주가 전망의 주가 상승을 위한 재료, 최근 실적, 전망 등 전반적인 사항들을 살펴볼 예정이니 끝까지 읽어주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그럼 많은 분들이 궁금해 하시는 이노메트리 주가 전망의 앞으로의 주가에 대해 살펴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아래에서 이노메트리 주가 전망 및 분석 등 유용한 정보를 받아 가시기 바랍니다.

 

이노메트리 주가 전망

 

이노메트리 주가 젼망 기업 분석

이노메트리는 TDI(라인스캔) 기반의 독보적인 기술 경쟁력으로 국내 2차전지 엑스레이 검사장비 시장에서 높은 점유율을 유지하고 있는 점이 부각되는 기업입니다.

 

엑스레이를 통해 배터리의 내부 결함을 자동 검사할 수 있어 2차전지 수요 증가 및 안정성 강화 추세에 따라 이노메트리의 검사장비 수요도 늘어나는 추세로 많은 투자자들이 주목하고 있는 종목 중 하나입니다.

특히 신규 사업인 스태킹 제조 장비 사업은 사업 초기 단계인 만큼 국내외 고객사들과 협의를 지속하고 있습니다. 미국 기업에 첫 양산장비 공급을 완료하며 레퍼런스를 구축하고 있어, 향후 주요 고객사 등에 공급이 확대됨에 따라 추가적인 성장 동력이 될 전망입니다.

 

18일 장 종료 기준 22350원에 거래 되었으며, 52주 고가 30,500 52주 저가 6,660 거래량 374,304 외인비율 0.68% (-0.07%) 시가총액 2,157시총순위 코스닥 417PER 47.12PBR 4.17배당수익률 0.88%입니다.

 

이노메트리 주가 전망 분석 및 실적

 

- 이노메트리 주가 최근 차트

 

최근 차트를 살펴보면, 3개월 간 내림과 오름이 일정기간 반복되다가 최근 1개월 상승 기류를 타고 있는 모습입니다.

 

일봉 차트의 모습은 현재 단기·중기 이평선이 정배열 상태로 상승세를 보이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최근 이 종목의 차트에서 최근 5일 매물대 돌파 등의 특이사항 등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최근 X-ray 검사장비에 관한 단일판매ㆍ공급계약체결을 07일에 공시한 점이 영향을 준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계약 상대방은 Wuxi Lead Intelligent Equipment Co., Ltd.이고, 계약금액은 47.9억원 규모로 최근 이노메트리 매출액 318.9억원 대비 약 15.03 % 수준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 이노메트리 주가 최근 실적

 

올해 3분기 연결 기준 누적 매출액 218억원, 영업이익 44억원을 기록했다고 12일 공시했는데요, 같은 기간 당기순이익은 42억원으로 밝혔습니다.

 

이노메트리 관계자는 올해 초의 예상계획과 크게 다르지 않게 국내외에서 사업을 잘 진행하고 있고 올해는 상반기보다 3, 4분기에 매출이 집중될 것으로 보인다다만 수주 사업 특성상 분기별 실적을 단순 비교하는 것은 큰 의미는 없다고 밝혔습니다.

이어 기존 화성 공장의 생산량이 포화상태에 이르러 추가로 공장을 임차한 상태라며 하반기 이후 2차전지 제조업체들이 본격적으로 투자를 늘릴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올해 말 기존 공장 4배 규모의 공장 신축이 완료되면 더욱 안정적인 성장을 이룰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히며 주식장의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증권사의 목표주가는?

 

국내외에서 자동차용 2차전지 투자 재개로 내년 본격적인 성장이 기대된다”고 밝혔습니다. 다만 투자의견과 목표주가는 별도로 제시하지 않았는데요,

 

이노메트리는 X-ray 2차전지 검사장비를 개발, 제조하는 기업으로 휴대폰 및 자동차용 2차전지 검사장비를 개발하여 판매하고 있습니다.

 

국내 X-ray 검사장비 시장에서 97% 시장점유율을 차지하고 있으며, 주요 고객사는 삼성SDI, BYD, SK이노베이션 등이 있습니다.

 

박종선 연구원은 “2021년은 국내외 2차전지 업체들의 투자 확대와 함께 본격적인 실적 성장을 기대한다”면서 “글로벌 주요 국가의 친환경 정책 확대에 따라, 전기차 및 수소연료 전지차에 대한 투자가 지속적으로 확대될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이라고 밝혔습니다.

 

이어 “투자가 지연되었던 프로젝트에 대한 수주 및 양산이 확대될 것으로 예상된다”며 “특히 이노메트리의 X-ray 검사장비는 배터리 타입(각형, 원통형, 파우치형)과 무관하게 적용이 가능하다는 장점을 보유하고 있어 모든 배터리 제조사에 공급이 가능하다”고 강조했습니다. 

 

관련기사 : 이노메트리 국내외 수주 점차 회복중...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

 

한국항공우주 주가전망 2021년

한국항공우주 주가전망 2021년 안녕하세요? 오늘의 주제는 한국항공우주 주가전망입니다. 최근 한국항공우주는 에어버스에서 7176억원 규모의 계약을 따내는 등 이달 들어서만 총 8605억원 규모의

mbc10.tistory.com

 

 

기아차 주가 전망 2021년

기아차 주가 전망 2021년 안녕하세요? 오늘의 주제는 기아차 주가 전망입니다. 최근 애플과 현대차가 전기차 협업 협상에 들어갔다고 하여 현대글로비스를 비롯한 그룹주들이 높은 관심을 받고

mbc10.tistory.com

 

 

신성이엔지 주가 전망 최신분석

신성이엔지 주가 전망 최신분석 안녕하세요? 오늘의 포스팅 주제는 신성이엔지 주가 전망입니다. 최근 상승세 및 급등으로 인해 많은 투자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는데요, 특히 코로나 재확산으

mbc10.tistory.com

 

 

이노메트리 주가 전망

 

이노메트리 주가 전망에 대한 전문가의 의견을 종합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이노메트리 에 대해 국내외 수주가 회복되고 있는 상황으로 내년에 본격적이 성장이 나타날 것이라고 전망하고 있습니다.

 

내년 자동차용 2차전지 투자 재개로 이노메트리의 성장이 나타날 것으로 기대하고 있는데요, 올해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영향으로 전년 대비 매출액이 28.4% 감소하면서 부진한 실적을 보였다고 평가하고 있습니다.

2021년은 국내외 2차전지 업체들의 투자 확대와 함께 본격적인 실적 성장을 전망하고 있습니다.

 

또한 코로나19 이후에 글로벌 주요 국가의 친환경 정책 확대에 따라 전기차 및 수소연료전지차에 대한 투자가 지속적으로 확대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특히 이노메트리의 X-ray 검사장비는 배터리 타입(각형, 원통형, 파우치형)과 무관하게 적용이 가능하다는 장점을 보유하고 있어 모든 배터리 제조사에 공급이 가능한 점이 주가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것으로 평가하고 있습니다.

 

이미 공급 계약 2건을 공시했는데 이는 주요 고객의 투자가 진행되고 잇음을 암시하며 내년 1분기에 본격적인 수주가 이어질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뿐만아니라 추가적인 성장 동력을 확보하기 위해 2차 전지 스택제조 장비 관련 프로젝트가 긍정적으로 진행되고 있어 매출이 가시화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이상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이 포스팅은 주관적 견해가 포함된 정보 제공 목적의 포스팅입니다. 투자 결과는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언급된 부분에 대해 더욱 자세히 알아보시면서 성공적인 투자하시길 응원하겠습니다.

 

또한 블로그에 다양하고 유용한 정보들이 많이 있으니 구경하고 가세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