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차 주가 전망 2021년

안녕하세요? 오늘의 주제는 기아차 주가 전망입니다.

 

최근 애플과 현대차가 전기차 협업 협상에 들어갔다고 하여 현대글로비스를 비롯한 그룹주들이 높은 관심을 받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번 포스팅을 통해 기아차 주가 전망의 주가 상승을 위한 재료, 최근 실적, 전망 등 전반적인 사항들을 살펴볼 예정이니 끝까지 읽어주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그럼 많은 분들이 궁금해 하시는 기아차 주가 전망의 앞으로의 주가에 대해 살펴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아래에서 기아차 주가 전망 및 분석 등 유용한 정보를 받아 가시기 바랍니다.

 

기아차 주가 전망

 

내일의 급등주 확인

기아차 주가 기업 분석

 

기아차는 1999년 아시아자동차와 함께 현대자동차에 인수되었고, 기아차판매, 아시아자동차, 기아대전판매, 아시아차판매 등 4개사를 통합한 기업입니다.

 

국내(소하리, 화성, 광주)와 미국, 슬로박, 멕시코 공장의 생산능력을 모두 합하면 연간 263만대 규모입니다.

 

전체 매출액의 약 33%를 내수시장에서 판매하고 있으며, 북중미 시장과 유럽시장에서의 판매비중은 60%를 상회하는 수준입니다.

최근 30년 만의 기업 로고 변경 및 K8 출시 등으로 인해 관심과 이목을 끌고 있는 상황입니다. 또한 애플카와 현대의 전기차 협업 관련 협상이 시작되었다고 하여 많은 투자자들에게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18일 장 종료 기준 68,300원에 거래 되었으며, 52주 고가 72,100 52주 저가 21,500 거래량 25,273,599 외인비율 37.06% (0.03%) 시가총액 276,863억 시총순위 코스피 13위 PER 13.98배 PBR 0.87배, 배당수익률은 1.83%입니다.

 

기아차 주가 분석 및 실적

 

최근 로고와 슬로건을 30년 만에 바꾸며 를 빼고 모빌리티 기업으로의 가치를 창출하겠다고 공표하며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특히 최근 현대차와 애플카의 전기차 협업에 대한 협상이 시작되어 주식장의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기아차 최근 차트

 

기아차 주가를 알아보기 위해 최근 차트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202011월부터 지속적인 상승 곡선을 그려왔습니다.

 

일봉 차트의 모습은 현재 단기·중기 이평선이 정배열 상태로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최근 이 종목의 차트에서 최근 5일 매물대 돌파, 캔들패턴(하락반전형) 등을 관찰 할 수 있습니다.

 

최근에도 30년 만의 로고 변경 및 앞서 이야기한 애플카 이슈로 인해 8.41% 급등한 모습입니다.

 

기아차 최근 실적

 

3분기 엔진결함에 따른 품질비용 반영에도 불구하고 선전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전년 동기 대비는 영업이익이 줄었지만 전기(영업익 1451억원) 대비는 성장세를 구현했기 때문인데요.

 

3분기 실적공시와 콘퍼런스콜을 통해 영업이익이 전년 동기 대비 33.0% 줄어든 1952억원으로 집계됐다고 밝혔습니다.

 

이 기간 매출액은 8.2% 늘어난 163218억원, 당기순익은 59.0% 줄어든 1337억원입니다.

 

기아차는 앞서 3분기 실적에 엔진 결함으로 인해 발생한 품질비용 부담에 따른 충당금을 반영한다고 밝혔습니다.

충당금이 기아차만 1조2600억원에 달했음을 감안할 때 3분기 실적은 선방했다는 평가가 주를 이루고 있습니다.

 

기아차 관계자는 "주요국 봉쇄조치 완화에도 여전히 코로나19(COVID-19) 영향이 이어져 전체 판매는 감소했다""그럼에도 선진국 시장을 중심으로 판매가 늘어나 주요 지역에서 점유율을 늘려 영업익 감소를 최소화했다"고 설명하고 있습니다.

 

3분기까지 기아차 누적 영업이익은 7848억원입니다. 전년 동기 대비 44.7% 줄어든 금액입니다. 당기순익은 5260억원으로 64.5% 줄었고 매출액은 422575억원으로 0.5% 늘었습니다.

 

특히 2월 이후 매달 감소했던 수출을 지난 9월 전년 동월 대비 증가로 끌어올린 점이 부각되고 있습니다.

 

[ 함께 보면 좋은 글 ]

 

현대글로비스 주가 전망 최신분석

현대글로비스 주가 전망 최신분석 안녕하세요? 오늘의 주제는 현대글로비스 주가 전망입니다. 최근 애플과 현대차가 전기차 협업 협상에 들어갔다고 하여 현대글로비스를 비롯한 그룹주들이

mbc10.tistory.com

 

 

현대위아 주가 전망 분석

현대위아 주가 전망 분석 안녕하세요? 오늘의 주제는 현대 위아 주가전망입니다. 최근 상승세로 높은 관심을 받고 있는 현대 위아인데요, 가격제한폭까지 올라 상한가를 기록했습니다. 이는 현

mbc10.tistory.com

 

 

현대로템 주가전망 최신분석

현대로템 주가 전망 최신분석 안녕하세요? 오늘의 주제는 현대로템 주가전망입니다. 최근 상승세로 높은 관심을 받고 있는 현대로템인데요, 자사가 개발한 국내 첫 번째 동력분산식 고속열차가

mbc10.tistory.com

 

 

현대차 주가전망 최신분석

현대차 주가 전망 최신분석 안녕하세요? 오늘의 주제는 현대차 주가전망입니다. 참, 오늘은 크리스마스 이브인데요, 코로나재확산으로 마음이 무겁기만 한 것 같습니다. 그래도 가족과 함께 더

mbc10.tistory.com

 

기아차 주가 전망

 

기아차 최근 1개월간 파업 및 유럽판매 둔화 우려등 불확실성으로 인한 주가 조정국면이 지속되어 왔으나, 지난주 노사가 임단협에서 잠정합의에 도달하며 향후 불확실성은 소멸되었다고 보는 견해가 전반적인 평가입니다.

 

또한 핵심 해외사업지인 미국 쏘렌토 판매가 올해 12월부터는 빠르게 시작되며 주가는 최근까지의 불확실성에서 벗어날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특히 월별 판매 및 미국내 영업지표는 최소 20213월까지는 개선세가 뚜렷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어 기아차 주가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따라서 전문가의 의견을 종합하면 기아차에 대한 투자의견 'BUY(유지)', 목표주가 '75,000원'을 제시했습니다.

 

​​이상 기아차 주가 전망 및 분석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이 포스팅은 주관적 견해가 포함된 정보 제공 목적의 포스팅입니다. 투자 결과는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언급된 부분에 대해 더욱 자세히 알아보시면서 성공적인 투자하시길 응원하겠습니다.

 

또한 블로그에 다양하고 유용한 정보들이 많이 있으니 구경하고 가세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