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성중공업 목표 주가 전망 2021년

안녕하세요? 오늘의 주제는 효성중공업 목표 주가 전망입니다.

 

최근 그린뉴딜 수소에너지, 신재생에너지에 대한 관심이 높아 지면서 투자자들이 효성중공업 주가전망에 대한 관심이 높아 준비하였습니다.

 

이번 포스팅을 통해 효성중공업 주가 전망 예상을 위한 재료, 최근 실적, 전망 등 전반적인 사항들을 살펴볼 예정이니 끝까지 읽어주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그럼 많은 분들이 궁금해 하시는 효성중공업 주가의 앞으로의 전망에 대해 살펴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효성중공업 주가 전망

 

효성중공업 주가, 내일의 급등주 될까?

효성의 중공업 및 건설사업부문이 인적분할 되어 설립되었으며 20187월 재상장한 기업입니다.

 

중공업 중 전력사업부문 중 국내 송배전 사업부문에서 독보적인 지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해외시장에서도 품질경쟁력을 인정받고 있는 점이 부각되는 종목입니다.

 

현재 효성그룹의 캐시카우를 맡고 있는 곳은 효성티앤씨, 효성첨단소재 등 섬유, 소재 계열사들입니다. 2019년 기준 효성중공업의 매출은 효성티앤씨의 63%, 영업이익은 40% 수준입니다.

지난해 38000원대에 머물던 효성중공업 주가는 그해 977500원으로 8배 이상 급등했는데요,

 

수소충전소 사업이 부각되는 등 그린뉴딜 사업구조로 시장에서 기대를 한 몸에 받고 있는 상황입니다.

 

효성중공업 주가전망 분석

 

효성중공업 3분기 실적

 

효성중공업의 3분기 실적을 살펴보면, 누적 기준 매출은 21496억원, 영업이익은 228억원입니다.

 

중공업이 매출비중 54%, 건설이 45%를 차지했습니다. 중공업은 영업손실 108억원, 건설이 영업이익 848억원을 기록했습니다.

 

2019년에는 중공업이 영업이익 95억원을, 건설이 1825억원을 기록했습니다. 건설부문의 수익성이 중공업부문의 실적 부진을 보완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러나 효성중공업은 그린뉴딜 사업구조를 앞세워 효성그룹의 그린경영 비전 달성에 앞장설 준비를 갖췄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친환경 청정에너지 수소 사업 확대라는 그룹 전체 경영기조에서 효성중공업이 차지하는 위상도 커지고 있는데요, 조현준 효성그룹 회장이 강조하는 환경경영에도 효성중공업은 계열사에서 가장 앞서는 것으로 평가 받고 있습니다.

 

수소충전소 등 수소 관련 사업은 올해부터 당장 실적 개선에 긍정적으로 작용할 여지가 있습니다.

 

저공해차 통합누리집에 따르면 현재 전국에는 43곳의 수소충전소가 운영 중이며, 효성중공업은 수소충전소 시장 점유율 약 32%1위 사업자로 평가되고 있습니다.

 

효성중공업 주가 전망 정책 수혜

 

특히 효성중공업에 훈풍을 불어다 줄 것으로 예상되는 점은 국내 정책입니다.

 

그린뉴딜 정책을 펴는 정부는 2030년까지 수소충전소 600기를 확충할 계획을 세우고 있습니다.

 

올해 상반기까지로는 110기를 구축하는 게 목표다. 업계에 따르면 수소충전소는 규모에 따라 1기당 20~40억원의 매출 실적이 가능한 것으로 파악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600기의 수소충전소 확충으로 2030년까지 최소 12000억원 규모의 시장이 만들어지는 것입니다.

 

증권업계에서는 신규 수소충전소 물량 중 점유율 1위인 효성중공업이 3분의 1 이상을 수주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산업설비와 가스충전 시스템 사업 경험을 바탕으로 수소충전소 사업을 10년 이상 영위왔으며 서울의 상징 중 한곳인 여의도 국회 수소충전소도 효성중공업이 준공했습니다.

 

액화수소 공장 건설도 그린뉴딜과 맞닿아 있는데요, 효성중공업은 지난해 글로벌 화학기업 린데그룹과 2022년까지 3000억원 투자 양해각서를 체결한 바 있습니다.

 

울산 용연공장에 있는 3부지에 세계 최대 규모 액화수소 공장을 설립하는 게 핵심입니다.

 

승용차 10만대가 사용할 수 있는 연산 13000톤 규모로 알려져 있으며 정부는 올해부터 5년 동안 수소차 20만대 보급 목표를 발표한 바 있어 주식장의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상황입니다.

 

효성중공업의 목표주가는 내년 실적 개선 및 그린뉴딜 중심 사업구조 변화에 따른 경쟁력 강화를 전망해 목표 주가를 기존 3만5000원에서 7만3000원으로 상향 조정한 점 참고하시면 좋을 듯 합니다.

 

 

[ 함께 보면 좋은 글 ]

 

 

 

두산퓨얼셀 주가 전망 2021년

두산퓨얼셀 주가 전망 2021년 안녕하세요? 오늘의 주제는 두산퓨얼셀 주가 전망입니다. 최근 두산그룹 오너 일가가 보유하고 있던 두산퓨얼셀 지분을 처분하는 등의 이슈로 인해 투자자들이 두

mbc10.tistory.com

 

 

한화솔루션 주가 전망 2021년

한화솔루션 주가 전망 2021년 안녕하세요? 오늘의 주제는 한화솔루션 주가 전망입니다. 최근 태양광 수소 관련주 수혜 및 급등으로 인해 투자자들이 한화솔루션 주가전망에 대한 관심이 높아 준

mbc10.tistory.com

 

 

이수화학 주가 전망 2021년

이수화학 주가 전망 2021년 안녕하세요? 오늘의 주제는 이수화학 주가 전망입니다. 최근 로 인해 많은 투자자들이 이수화학 주가전망에 대한 관심이 높은 상황입니다. 이번 포스팅을 통해 이수화

mbc10.tistory.com

 

 

수소차 관련주 대장주 관련주식

수소차 관련주 대장주 관련 주식 안녕하세요? 편안한 주말 오후 보내고 계신가요? 날씨가 쌀쌀하여 옷깃이 절로 여며지는 것 같습니다. 특히 오늘도 코로나 확진자가 1천명을 넘어섰다고 하니,

mbc10.tistory.com

 

효성중공업 주가 전망 예측

효성중공업은 효성그룹 차원의 수소경제사업에서 한 축을 맡아 수소충전소사업, 수소 유통사업, 액화수소공장 건립 등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이에 많은 전문가들이 2021년 주목해야 할 종목 중 하나로 꼽고 있는데요, 증권사의 의견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IBK투자증권은 효성중공업은 코로나19 뒤 중공업부문 발주 재개에 힘입어 수익성이 차츰 개선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평가하고 있습니다.

 

효성중공업은 2021년에 연결기준으로 매출 32410억 원, 영업이익 1110억 원을 거둘 것으로 전망됩니다.

 

2020년 실적 추정치보다 매출은 6.9%, 영업이익은 88.1% 증가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변압기 등 중공업부문만 떼놓고 보면 매출 2930억 원, 영업이익 1110억 원을 낼 것으로 예상됩니다.

 

2020년 실적 추정치와 비교해 매출은 24.1% 증가하는 것이고 영업이익을 내며 흑자전환을전망하고 있습니다.

 

또한 2021년에도 올해와 마찬가지로 저가수주를 지양하는 등 수익성 위주의 경영전략을 펼칠 것으로 보입니다.

 

특히 건설부문은 우량 입지, 공사비 확보비율 등을 따지며 안정적으로 사업 수주를 추진하고 있기 때문에 지금보다 높은 수준의 수익을 낼 수 있을 것으로 평가 받고 있습니다.

 

효성중공업의 건설부문 영업이익률은 20205.7%에서 20215.8%0.1%포인트 높아질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데이터센터와 수소산업 등 새로 진출한 신사업들은 새로운 중장기 성장동력이 돼 줄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효성중공업의 100% 자회사 에브리쇼는 올해 7월 데이터센터 신규사업을 위해 3180억 원의 유상증자를 결정하기로 한 점도 주가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효성중공업 목표주가를 기존 35천 원에서 73천 원으로 상향 조정했습니다. 투자의견은 매수(BUY)를 유지했습니다.

 

시기나 증권사에 따라 효성중공업 목표주가가 상이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듯 합니다.

 

​​이상 오늘은 여기까지 이야기 나누도록 하겠습니다.

 

이 포스팅은 주관적 견해가 포함된 정보 제공 목적의 포스팅입니다. 투자 결과는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언급된 부분에 대해 더욱 자세히 알아보시면서 성공적인 투자하시길 응원하겠습니다.

 

또한 블로그에 다양하고 유용한 정보들이 많이 있으니 구경하고 가세요~ 그럼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