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앤에프 주가 전망 2021

안녕하세요? 오늘의 주제는엘앤에프 주가 전망입니다.

 

최근 2차 전지 관련 수혜 종목 및 테슬라 관련 수혜 이슈로 많은 투자자들이 엘앤에프 주가 전망에 대한 관심이 높아 준비하였습니다.

 

이번 포스팅을 통해 엘앤에프 주가 전망 예상을 위한 재료, 최근 실적, 차트 분석 등 전반적인 사항들을 살펴볼 예정이니 끝까지 읽어주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그럼 많은 분들이 궁금해 하시는 엘앤에프 주가의 앞으로의 전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엘앤에프 주가 전망

 

엘앤에프 주가, 내일의 급등주 될까?

2000년 설립돼 2003년 코스닥 시장에 주식을 상장한 기업으로 2차전지 양극활물질과 그에 관련된 소재(스마트기기, ESS ) 제조 및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중국에 위치한 무석광미래신재료유한공사와 경북 김천에 위치한 제이에이치화학공업을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보유하고 있습니다.

대구 달서구와 경북 칠곡군 등에 생산시설을 운영 중이며 매출은 수출 96.6%, 내수 3.4%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112일 장 종료 기준 74200원에 거래 되었으며, 52주 고가 83,300 52주 저가 13,158 거래량 1,339,866 외인비율

14.12% (0.42%) 시가총액 2820억 시총순위 코스닥 19위 PER 0배 PBR 13.28배 배당수익률 0.06%입니다.

 

엘앤에프 주가전망 분석

 

엘앤에프 최근 차트

 

차트상 주가의 흐름은 현재 단기·중기 이평선이 정배열 상태로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최근 차트에서 최근 5일 매물대 돌파, 주가 5MA 상향돌파 등 모습을 확인할 수 있어 많은 투자자들이 주목하고 있습니다.

 

엘앤에프 최근 실적

 

엘앤에프는 공시를 통해 LG에너지솔루션과 그 자회사를 대상으로 약 1조4547억원 규모의 양극재 공급계약을 체결했다고 발표하며 많은 투자자들의 관심을 받았었습니다.

 

이는 지난해 매출액(3133억원) 대비 464.37%에 해당하는 수치입니다. LG에너지솔루션은 LG화학의 100% 자회사로, 배터리사업부가 분리돼 신설된 기업입니다.

 

계약기간은 내년 11일부터 20221231일까지로 알려져 있으며, 엘앤에프 양극재가 탑재된 LG에너지솔루션의 배터리는 전량 테슬라 전기차에 공급될 예정입니다.

최근 엘앤에프가 발표한 5만톤 규모의 신규 NCMA 증설 물량은 니켈 함량 90% 이상의 하이앤드 제품으로, 원통형 전지에 탑재될 예정"이라며 "현재로서 전기차 메이커 중 유일하게 하이니켈 원통형 전지를 사용하는 테슬라가 해당 증설 물량의 최종 엔드 유저로 추정되고, 이는 약 50만대 수준까지 커버 가능한 물량일 것으로 추산된다고 밝혔습니다.

 

엘앤에프는 올해 세계 최초로 니켈 함량이 90% 이르는 NCMA(니켈·코발트·망간·알루미늄) 배터리 양극재 생산에 성공해 LG화학에 납품해오며 주식장의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종목 중 하나입니다.

 

최근 LG화학 등 국내 배터리 업체들이 생산량 증설에 나서면서 엘앤에프도 올해 말까지 생산규모를 4만톤으로 확대하고 2023년까지 7만톤의 생산규모를 확보한다는 계획입니다.

 

이에 따라 엘앤에프의 매출은 내년 중반 이후부터 큰 폭으로 증가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많은 전문가들은 풀 캐파(생산능력) 가동 시점을 1.5년 앞당긴 20223분기로 예상해 내년과 2022년 매출액 전망치를 각각 13%, 27%씩 상향한 7234억원, 15000억원이 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또한 2022년 기준 테슬라향 매출 비중은 약 65%, 전체 전기자동차(xEV)향 매출 비중은 약 80% 수준으로 완전한 xEV용 하이니켈 양극재 업체로의 변모가 완성될 전망으로 보고 있습니다.

 

[ 함께 보면 좋은 글 ]

 

LG화학 주가 전망 최신분석

LG화학 주가 전망 최신분석 안녕하세요? 오늘의 포스팅 주제는 LG화학 주가전망입니다. 최근 잇따라 국내 바이오 기업의 신약 후보물질을 사들이며 바이오 산업 육성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 LG화

mbc10.tistory.com

 

 

전기차 배터리 관련주 꼭 알아야 할 5 가지 종목

전기차 배터리 관련주 꼭 알아야 할 5 가지 종목 안녕하세요? 오늘의 주제는 전기차 배터리 관련주입니다. 최근 2021년 주목해야 할 관련주 중 전기차 배터리 관련 수혜 종목을 자주 언급하고 있

mbc10.tistory.com

 

 

이수화학 주가 전망 2021년

이수화학 주가 전망 2021년 안녕하세요? 오늘의 주제는 이수화학 주가 전망입니다. 최근 로 인해 많은 투자자들이 이수화학 주가전망에 대한 관심이 높은 상황입니다. 이번 포스팅을 통해 이수화

mbc10.tistory.com

 

 

2차전지 관련주 총정리

2차전지 관련주 총정리 안녕하세요? 오늘의 주제는 2차 전지 관련주입니다. 2021년 주목해야 할 테마주로 2차 전지 관련주가 부각되며 주식장의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이에 오늘은 2차 전

mbc10.tistory.com

 

엘앤에프 주가 전망 예측

2차 전지 관련주 중 엘앤에프를 많이 거론하고 있는데요, 이유는 테슬라 매출 비중 확대와 SK이노베이션과의 사업 가시성 확보로 인한 수혜를 전망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특히 테슬라 밸류체인이 공고해지는 점을 추전의 이유로 들고 있습니다.

 

많은 전문가들이 올해 2분기부터 테슬라향 NCMA 양극재 공급을 본격화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는데, 2022년 테슬라향 매출 1조원, 테슬라 매출 비중이 77%에 이를 것 보고 있습니다.

글로벌 배터리 소재 중 가장 높은 테슬라 향 비중과 테슬라라는 브랜드의 시장 내 입지를 감안하면 다른 소재 업체 대비 중장기 매출 성장의 가시성이 매우 높은 상황입니다.

 

또한 SK이노베이션의 2차 전지 사업이 정상화에 따른 수혜도 누릴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뿐 만 아니라 엘앤에프는 중국 업체가 공급하던 SK이노베이션 NCM 제품 국산화에 성공해 중장기 추가 수주 가능성이 높아 이를 통해서도 엘앤에프 주가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전문가의 의견을 종합하면 엘앤에프의 목표주가, 목표가를 10만5,000원으로 제시하였습니다.

 

​​이상 오늘은 여기까지 이야기 나누도록 하겠습니다.

 

이 포스팅은 주관적 견해가 포함된 정보 제공 목적의 포스팅입니다. 투자 결과는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언급된 부분에 대해 더욱 자세히 알아보시면서 성공적인 투자하시길 응원하겠습니다.

 

또한 블로그에 다양하고 유용한 정보들이 많이 있으니 구경하고 가세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