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택트 관련주 총정리

 

안녕하세요? 날씨가 춥지만 오늘은 이전보다 따뜻한 것 같습니다. 다만 내일 다시 추워진다고 하니 건강관리 유의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오늘 함께 살펴볼 종목는 언택트 관련주입니다. 최근 코로나 재확산으로 인해 다시금 주목 받고 있어 투자자들의 관심이 높은 상황입니다.

 

언택트 관련 수혜 종목으로 거론되는 7개 종목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언택트 관련주

 

이제부터 언택트 관련주에 대해 구체적으로 알아보겠습니다.

 

 

 

 

그럼 아래에서 언택트 관련 주식 수혜 종목에 대한 정보 받아 가시기 바랍니다.

 

 

해당 글은 개인적인 견해를 바탕으로 쓴 정보제공 목적의 포스팅입니다. 언급된 정보 중 오류가 있을 수 있으며 투자 행위 및 결과에 대한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언택트 관련주, 내일의 급등주 될 수 있을까?

올해에는 유례없는 전파력 높은 바이러스, 코로나 19 바이러스로 인해 세계가 몸살을 앓고 있습니다.

 

언택트는 비대면을 말합니다. 얼마전 수도권의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로 격상되면서 커피숍이나 식당 등은 저녁 9시 이후에는 테이크 아웃만을 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전문직에서의 보수교육 등도 온라인 교육으로 전환하는 등 언택트 시대에 발맞춰 코로나 감염의 최소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는 실정입니다.

일상생활 및 사회생활을 위해 어쩔 수 없는 대면접촉은 해야 하나 집단 감염을 통한 병상을 확보하지 못하는 최악의 경우를 대비하기 위해 할 수 있는 한 비대면, 언택트를 강조하고 있습니다.

 

최근 다시 코로나가 재확산 되면서 2.5단계로 격상된 상태이고 전문가들은 더욱 빨리 3단계 조치를 해야 한다, 이미 3단계 조치를 통해 얻을 수 있는 것이 적다는 등의 의견들이 충돌하고 있습니다.

 

현재 코로나 바이러스 백신이 출시되어 영국에서부터 접종이 시작되고 있고, 우리나라의 경우에는 내년 상반기를 목표로 준비하고 있다고 합니다.

 

그럼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관심을 받게 될 언택트 관련 수혜를 입을 주식 종목에 대해 자세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언택트 관련주 수혜주 1 : 다날

다날은 소프트웨어 개발, 수출 및 판매 등을 영위할 목적으로 1997년에 설립된 기업입니다.

 

주된 사업부문은 커머스, 컨텐츠, 게임, 기타 부문으로 나뉜다고 합니다. 다날은 주로 모바일 결제 서비스에 업력을 집중하여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결제가 가능하도록 하는 사업을 하고 있다고 합니다.

결제 서비스 관련 단연 손꼽히는 기업이며 최근 코로나로 인해 비대면, 언택트 쇼핑이 늘어나면서 상승하고 있는 기업 중 하나입니다. 이에 따라 여섯 번째 언택트 관련주로 선정하였습니다.

 

언택트 관련주 2 : KG모빌리언스

 

KG 모빌리언스는 온라인, 오프라인 상에서 디지털 컨텐츠 및 실물을 구매할 때 스마트폰을 이용해 결제를 할 수 있도록 결제 설루션을 제공하는 전자지불결제 업체입니다.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온라인 구매가 선호되고 있는 언택트 시대를 고려한다면, 전자지불결제 업체의 실적이 상승될 것임이 예상됩니다.

다날과 함께 결제 서비스 분야에서 강세를 보이는 기업으로 부각되는 종목입니다.

 

이에 따라 많은 전문가 및 투자자들이 언택트 관련 수혜 주식으로 평가 하고 있습니다.

 

언택트 관련주 3 : 네이버

 

네이버는 1999년에 설립된 국내 1위 인터넷 검색 포털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또한 글로벌 모바일 메신저 '라인' 등을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검색엔진 중 네이버를 사용하는 비율이 60%를 넘고 있습니다. 이전에 비해 다소 하락한 이유가 젊은 층이 구글을 많이 사용하면서 구글이 대항마로 떠오르고 있는 실정입니다.

그래도 우리나라는 아직까지는, 앞으로도 검색엔진으로서 네이버의 위력은 무시 할 수 없는 실정입니다.

 

또한 최근에는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를 통해서 많은 사람들이 구매를 하고 있기 때문에 실적 개선이 기대되어 많은 주가 상승이 있는 종목입니다.

 

네이버는 이커머스, 모바일 메신저 등의 사업분야에 진출해있다는 점이 부각되어 많은 전문가 및 투자자들이 언택트 관련주로 평가하고 주목하고 있습니다.

 

언택트 관련주 수혜주 4 : 카카오

 

카카오는 국내 1위 메신저인 카카오톡을 중심으로 한 모바일 생태계 안에서 다양한 사업부문들이 시너지를 발휘하며 수익을 창출 있는 회사입니다.

 

메신저, 포털, 이커머스, 모빌리티, 테크핀 등 다양한 생활 밀착형 플랫폼 서비스를 상용화 중인 것이 강점으로 꼽힙니다.

실제로 코로나 바이러스 시대에 접어들며, 사람들은 모바일 메신저를 사용하며 소통을 많이 하고 있으며 덕분에 플랫폼, 콘텐츠 분야에서 많은 성장이 나타났다고 합니다.

 

플랫폼 분야는 전년 동기 대비 47% 성장하였으며, 콘텐츠 분야는 전년 동기 대비 14% 증가한 점이 부각되고 있으며 다양한 자회사의 상장 및 성장이 크게 주목받고 있어 주식장의 관심이 매우 뜨거운 종목 중 하나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언택트 관련주 5 : 삼성전자

 

삼성전자는 스마트폰을 앞세운 세트 사업 부문과 반도체를 앞세운 세트 사업 부문, 그리고 가전 사업부문, 네트워크 사업부문 등이 있습니다. 당연 언택트 관련주 중 대장주로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언택트 관련 시대에서 가장 많은 수혜가 기대되는 종목이기도 합니다. 언택트가 활성화되면 활성화될수록 빠른 모바일 활동성이 필요해 5G가 발달해야 하는데 네트워크 사업부문과 관련이 있습니다.

또한, 넷플릭스나 유튜브를 많이 시청하게 되는데, 넷플리스와 유튜브가 성장하기 위해서는 서버 증설이 필요합니다. 이 서버 증설에는 반도체 사업부문에서 만드는 제품들이 필수 요건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이로 인해 직간접적인 수혜가 예상되고 있어 주식장의 관심이 높고, 언택트 관련 대장주로도 평가받고 있습니다.

 

언택트 관련주 6 : 가비아

 

가비아는 1999년에 설립된 회사입니다. 가비아는 인터넷 환경이 필요한 기업을 대상으로 인프라 및 설루션을 서비스로 제공하는 인터넷 인프라 서비스업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온라인에서 상업적인 활동을 하기 위해서는 인터넷 인프라 서비스를 제공 받아야 하는 점 등을 통한 수혜가 예상되는 종목입니다.

 

파이선 호스팅 서비스 출시 등 지속적으로 서비스를 확장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구글 AI 기술 활용 스마트 검색 광고를 오픈하여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언택트 관련주 7 : 엔씨소프트

 

엔씨소프트는 1997년에 설립된 기업입니다. 엔씨소프트는 주로 온라인, 모바일 게임소프트웨어 개발 및 공급업체로 분류됩니다.

 

주된 사업은 온라인, 모바일 게임의 개발 및 서비스 제공을 포함한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관련 인터넷 사업입니다.

 

최근 에는 리니지 M, 리니지 2M 등을 출시하며 높은 성적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초창기 다소 주춤하기도 했으나 기대에 부응하며 대박행진이 이어지고 있고, 코로나로 인한 모바일 게임의 강세로 톡톡히 언택트 수혜를 맛보고 있는 기업으로 평가 받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신작 '블레이드앤소울2' 출시를 앞두고 시장의 기대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이상 오늘은 여기까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해당 내용에 대해 더욱 자세히 알아보시면서 성공적인 투자 하시길 응원하겠습니다.

 

또한 블로그에 다양하고 유용한 주식 정보들이 많이 있으니 구경하고 가세요~^^*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