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린뉴딜 관련주 총 정리

 

안녕하세요? 행복하고 한가로운 주말 보내고 계신가요? 날씨도 춥고, 코로나 재확산으로 어디를 못나가고 있지만 마음만은 따뜻한 연말 보내셨으면 좋겠습니다.

 

오늘 함께 살펴볼 포스팅의 주제는 그린뉴딜 관련주입니다. 최근 미국 대선에서 바이든 후보가 당선이 확정되면서 다시 투자자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시는 그린 뉴딜 관련 주식 수혜 종목에 대해 구체적으로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그린 뉴딜 관련주

 

이제부터 그린 뉴딜 관련주에 대해 자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그럼 아래에서 그린뉴딜 관련 주식 수혜 종목에 대한 정보 받아 가시기 바랍니다.

 

해당 글은 개인적인 견해를 바탕으로 쓴 정보제공 목적의 포스팅입니다. 언급된 정보 중 오류가 있을 수 있으며 투자 행위 및 결과에 대한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그린뉴딜 관련주, 내일의 급등주 될까?

그린 뉴딜정책은 "환경과 사람이 중심이 되는 지속 가능한 발전을 뜻하는 말로, 현재 화석에너지 중심의 에너지 정책을 신재생에너지로 전환하는 등 저탄소 경제구조로 전환하면서 고용과 투자를 늘리는 정책을 말한다"라고 합니다.

최근 바이든 미국 대통령 당선자도 그린 뉴딜 정책, 신재생에너지, 탄소 저감 관련 산업에 대해 높은 관심을 표명하고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혀 관련 수혜가 예상되고 있습니다.

 

국내에서도 한국형 그린 뉴딜 정책, 그린 뉴딜 펀드 등을 출시하며 적극적인 지원사격을 예고하고 있어 많은 투자자들이 주목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첫 번째 그린 뉴딜 관련주 : 삼강엠앤티

삼강엠앤티는 선체블록 및 조선기자재 제조업, 엔지니어링 사업 등에 업력을 집중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주요 제품 매출 구성은 플랜트, 조선, 후육강관, 기타로 이루어져 있는데, 최근 500억대 해상풍력발전기 제작 계약이 성공했기 때문에 그린 뉴딜 관련주로 급부상하고 있습니다.

관련 업계 중견기업으로서 동종업계 4위이며 최근 매출이 작년 비해 126% 상승하였고, 동종 업계 평균과 비교 시는 약 8배 높은 이윤을 창출했습니다.

 

최근 방위산업 부문 대규모 수주에 성공하였으며 200톤 급 경비정 네 척 건조 계약 건으로 인해 높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두 번째 그린 뉴딜 관련주 : 지엔원 에너지

 

지엔원에너지는 수소에너지를 이용하는 연료전지사업을 시공하는 쪽에 업력을 집중하고 있으며, 지열 냉난방 시스템을 포함한 재생에너지와 관련된 다양한 기술들을 축적하고 있습니다.

수소에너지와, 지열에너지는 신재생 에너지로 마찬가지로 이런 에너지들이 각광받게 될 경우, 가장 먼저 실적이 개선될 기업들 중 하나입니다.

 

이에 대한 반증으로 최근 52주째 신고가 갱신과 15% 이상 상승 등 그린 뉴딜 수혜 기대감에 지속적인 강세를 보이고 있는 기업 중 하나입니다.

 

그린 뉴딜 관련주 3 : 에코바이오

 

에코바이오는 바이오 황 사업을 하고 있으며, 수소 전기차를 취한 수소 스테이션을 상암에 건설하여 유지 및 운영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친환경 용기 PLA 용기 브랜드를 론칭했습니다.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친환경에 대한 관심으로 인한 수혜주 및 그린 뉴딜 정책 수혜주로 관심받고 있습니다.

 

그린 뉴딜 관련주 4 : 세종공업

 

세종공업은 차량용 머플러와 배기가스 정화기를 제작하는 기업인데요, 그린 뉴딜 정책은 배기가스 정화와도 밀접한 관계가 있기 때문에 그린뉴딜 관련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현대자동차 수소차의 핵심 부품 납품 업체 니콜라의 러브콜로 큰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그린 뉴딜 관련주 5 : 동국 S&C

 

동국 S&C는 국내, 해외에 풍력발전시장의 성장을 주도하고 있는 회사입니다.

 

풍력 발전 산업의 핵심 부품인 윈드타워를 생산하는 기술로 선도하는 기업 중 하나입니다.

 

또한 세계 최대 규모의 생산능력을 가진 회사들 중 하나인 점이 부각되는 종목입니다.

특히 풍력에너지 상승세로 인해 지속적인 관심을 받고 있으며 10% 이상 상승 및 기관 대량 순매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그린 뉴딜 관련주 수혜주 6 : 유니슨

 

유니슨은 우리나라 최초로 750 KW DIRECT 구동형 풍력 터빈 개발에 성공했고, 이를 바탕으로 해외 시장에 지분을 늘려 성장하고 있는 회사입니다.

 

2020년 기준으로 풍력설비는 1,352MW 정도가 설치되었는데, 그중에서 유니슨이 공급한 것은 253MW 정도라고 하며, 앞으로 설치된 풍력장비의 유니슨 점유율은 무려 33%라고 합니다.

최근 국민연금 펀드가 인수하여 크게 관심받고 있으며, 그린 뉴딜 핵심 수혜주로 급부상하고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의 포스팅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 유니슨 주가전망 목표주가

 

그린 뉴딜 관련주 대장주 7 : 일진다이아

 

일진다이아는 현대자동차에서 개발 중인 친환경 차량인 수소차에 필요한 수소 탱크를 제작하여 공급하고 있기 때문에 그린 뉴딜 관련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의 포스팅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 일진다이아 주가 전망 목표주가

 

그린 뉴딜 관련주 수혜주 8  : 모비스

 

모비스는 국가에서 진행하고 있는 대형 과학 프로젝트에 필요한 제어시스템을 개발하여 공급하는 사업을 진행하고 있는 점이 부각되고 있습니다.

또한 인공 태양 핵융합 발전소 관련 프로젝트를 추진으로 인해 주목 받고 있는 종목입니다.

 

​​이상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해당 내용에 대해 더욱 자세히 알아보시면서 성공적인 투자 하시길 응원하겠습니다.

 

또한 블로그에 다양하고 유용한 정보들이 많이 있으니 구경하고 가세요^^*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 Recent posts